제275회 광주광역시의회(임시회)(폐회중) 제1호 청년발전특별위원회회의록
확대 축소 초기화 영상보기 인쇄 다운로드 용어사전 도움말 창닫기
제275회 광주광역시의회(임시회)(폐회중)
청년발전특별위원회회의록
제1호
광주광역시의회사무처
일시 : 2019년 2월 20일(수)
장소 : 의회운영위원회실
의사일정
1. 위원장 선임의 건
2. 부위원장 선임의 건
접기
(10시 25분 개의)
특별전문위원 김평석입니다.
오늘 회의진행과 관련하여 보고 드리겠습니다.
제275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광주광역시의회 기본 조례」 제32조의 규정에 의거 광주광역시의회 청년발전특별위윈회가 구성되어7분의 위원께서 선임되셨습니다.
「광주광역시의회 기본 조례」 제33조 제1항 및 제36조 제1항에는 위원장, 부위원장을 호선하고 본회의에 보고 하도록 규정하고 있으므로 오늘 회의에서 위원장과 부위원장을 선임하게 됩니다.
현재 출석하신 위원님은 의사 및 의결정족수에 달하고 있으며 동 조례 제33조 제2항의 규정에 의거 위원장이 선임될 때까지 위원 중 연장 위원께서 위원장 직무를 대행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당 위원회 최연장 위원이신 김점기 위원께서 위원장 선임을 위한 회의를 주재해 주시겠습니다.
김점기 위원님께서는 위원장 석으로 나오셔서 회의를 진행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상으로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의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275회 광주광역시의회(임시회) 제1차 광주광역시의회 청년발전특별위원회 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제가 당 특별위원회의 최연장자 위원으로 위원장선임을 위한 회의를 진행하겠습니다.
원만한 회의진행이 될 수 있도록 위원님들의 적극적인 협조 당부 드립니다.

1. 위원장 선임의 건

의사일정 제1항 위원장 선출의 건, 그러면 의사일정 제1항 광주광역시의회 청년발전특별위원회 위원장 선임의 건을 상정합니다.
(10시 28분)
먼저 선임방법에 대하여 제의코자 합니다.
위원장 선임은 구두호천에 의한 방법으로 선임하고자 하는데 이의 있으십니까?
(“없습니다.” 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선임방법은 구두호천에 의하여 선임하는 것으로 결정되었음을 선포합니다.
(10시 28분)
그러면 당 위원회에 위원장 적임자라고 생각되는 위원을 추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최영환 위원님 추천합니다.
(“동의합니다.” 하는 위원 있음)
(“재청입니다.” 하는 위원 있음)
여러 위원님들이 최영환 위원님을 추천하셨습니다.
방금 위원님들께서 최영환 위원님을 추천해주셨습니다.
추천하실 위원님 없으시지요?
(“예” 하는 위원 있음)
더 추천하실 위원님이 없으므로 이경호 위원님이 추천하신 최영환 위원님을 당 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임코자 하는데 이의 없으시지요?
(“예” 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최영환 위원님이 당 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임되었음을 선포합니다.
(10시 29분)
그러면 위원장으로 선출되신 최영환 위원님께서 위원장석으로 나오셔서 인사말씀과 함께 회의를 주재하겠습니다.
원활한 회의진행을 위해서 협조해 주신 위원님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김점기 위원장직무대행, 최영환 위원장과 사회교대)

◇ 위원장 인사

감사합니다.
저를 선출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사실 지금 우리나라 청년들의 문제가 한두 가지가 아닌데 그 중에서도 특히 광주청년들이 굉장히 힘들어 하고 있는 게 현실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기 계신 위원님들과 저와 함께 막중한 책임감을 가지고 광주청년들을 위해서 좀 더, 더 노력할 수 있는 그런 위원회가 되도록 같이 노력을 했으면 좋겠습니다.
그러면 이어서 회의를 계속 하도록 하겠습니다.

2. 부위원장 선임의 건

의사일정 제2항 광주광역시청년발전특별위원회 부위원장 선임의 건을 상정합니다.
(10시 30분)
먼저 선임방법에 대하여 제의코자합니다.
부위원장 선임은 구두호천에 의한 방법으로 선임하고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 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선임방법은 구두호천에 의하여 선임하는 것으로 결정되었음을 선포합니다.
(10시 31분)
그러면 당 위원회 부위원장 적임자라고 생각되는 위원을 추천해 주시기 바랍니다.
(“장연주 위원을 추천합니다.” 하는 다수 위원 있음)
부위원장이라 하더라도 청년들과 최대한 동질감을 같이 느낄 수 있는 분이 하시는 게 좋을 것 같아서 저는 김나윤 위원을 추천합니다.
동의합니다.
방금 장연주 위원께서 김나윤 위원을 추천하셨습니다.
또 추천하실 위원님 없습니까?
김나윤 위원님은 예를 들어서 청년특별위원회 부위원장으로 충분히 적임자이긴 하시지요.
그런데 기본적으로 업무가 많다보니까 아무래도 회의과정에서 빠지는 경우가 많아요. 저희가 그것을 양해해 주셔야 해요.
동의하신다면 장연주 위원으로 하시고 그렇지 않고 본인께서 내가 또 하고 싶다고 그러면….
(장 내 웃 음)
여기서 투표할 수는 없는 거잖아요. 두 분이 나왔는데.
합의해서 조정하시지요.
원활한 회의진행을 위하여 잠시 정회를 선포합니다.
(10시 31분 회의중지)
(10시 32분 계속개의)
회의를 속개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면 더 추천하실 위원이 없으므로 김나윤 위원께서 추천하신 장연주 위원을 당 특별위원회 부위원장으로 선임하고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 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장연주 위원이 당 특별위원회 부위원장으로 선임되었음을 선포합니다.
(10시 32분)
장연주 부위원장님의 인사말씀이 있겠습니다.

◇ 부위원장 인사

아까 말씀드린 대로 제가 여기 집중해서 일을 잘 할 수 있을까에 대한 걱정은 되지만 여러 위원님들이 추천을 해주시고 하셔서 앞으로 위원장님과 함께 열심히 일을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장연주 부위원장님 말씀 감사합니다.
동료 위원 여러분!
이것으로 부위원장 선임을 마치고 당 위원회의 의석 배정과 관련 말씀을 드리고자 합니다.
위원회의 의석배정과 관련하여 명문규정은 없으나 부위원장은 위원장과의 사회교대와 위원회의 운영협의 등을 위해 위원장석 앞 열에 배정하고 다른 위원님들은 성명 순으로 배정하는 것이 관례로 되어있습니다. 따라서 우리 위원회도 동일한 방법으로 의석을 배정코자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 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위원장이 제의한 대로 의석을 배정토록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오늘의 의사일정을 모두 마쳤으므로 산회를 선포합니다.
(10시 34분 산회)
접기
○ 전문위원 : 김평석
○ 속기공무원 : 양은정
 
위로가기
닫기